미 질병예방특위 “비타민 보충제, 대다수에 쓸모없다”…논란 일파만파

0
vegasda
H
  • 자유게시판 > 오늘 업데이트 된 라스베가스 최신 뉴스 14
  • 자유게시판 > 따끈따끈 이제 막 발행된 "스마일 뉴스" 신문을 배포 …
  • 자유게시판 > 볼링 치러 오세요~! 상금도 받아 가세요~~!!
  • 자유게시판 > 라스베가스 한인 메디 케어 에이전트를 소개합니다!
  • 자유게시판 > 라스베가스에서 "지진"
  • 자유게시판 > 넘어졌다고 끝이 아니다! 낙상 사고의 권리를 찾는 방법!!
  • 자유게시판 > 결정은 빠를수록 좋은 것이 아니라 맞을수록 의미가 있다
  • 뉴스
    • 핫이슈
    • 연예/스포츠
    • 로컬뉴스
    • 한인소식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요기어때
    • 진실의방
    • 구인구직
    • 벼룩시장
    • 렌트/리스
    • 동호회
    • 비지니스홍보
  • 컬럼
    • 부동산칼럼
    • 신앙과 삶
  • 프로모션/업소할인
  • 엔터테인먼트
  • 맛집소개
    • 양식
    • 한식
    • 일식
    • 중식
    • 디저트
    • 기타맛집
  • 호텔정보
  • 여행지정보
  • 생활정보
    • 알뜰정보
    • 운전면허
    • 유틸리티
    • 시민권준비
    • 학교/유학정보
  • 업소록
 
 
 
  • 메인
  • 뉴스
  • 커뮤니티
  • 컬럼
  • 프로모션/업소할인
  • 엔터테인먼트
  • 맛집소개
  • 호텔정보
  • 여행지정보
  • 생활정보
  • 업소록
  • 자유게시판
  • 요기어때
  • 진실의방
  • 구인구직
  • 벼룩시장
  • 렌트/리스
  • 동호회
  • 비지니스홍보

미 질병예방특위 “비타민 보충제, 대다수에 쓸모없다”…논란 일파만파

최고관리자 0 1022 2022.06.24 04:21

4621c8efdf8680f2d678c162bf7ec5d3_1656069588_2545.jpg 

많은 사람들이 매일 비타민 보충제를 챙겨 먹고 있다. 하지만 영양 결핍, 임신 등으로 이를 꼭 섭취해야 하는 특정 부류를 뺀 나머지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비타민 보충제가 쓸모 없다는 미국 정부 기구의 보고서가 나왔다.


미국 질병예방특별위원회(USPSTF)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종합비타민이 암 위험을 다소 낮출 수 있다는 일부 연구 결과가 있지만, 크게 보면 비타민 보충제가 심장 질환과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단정할 만큼 충분한 증거는 없다.

미국 질병예방특위는 독립적 정부 기구에 해당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그러나 베타 카로틴 보충제가 특히 고위험군에서 폐암에 걸릴 위험과 심장병으로 숨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충분한 증거가 있다. 또한 비타민E는 암이나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질병예방특위는 비타민에 대한 2014년의 입장을 최근 이처럼 바꿨다.

질병예방특위 부위원장인 마이클 배리 박사는 “이는 부정적인 메시지가 아니며, 비타민과 미네랄에 암이나 심장병 예방의 혜택이 전혀 없다고 말하는 게 아니다”라고 주의를 환기시켰다. 그는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의 의료 결정 프로그램의 책임자다.

이런 새로운 권장 사항은 2013년 1월부터 2022년 2월까지 발표된 연구 결과 84건을 검토한 데 토대를 두고 있다. 이들 연구는 건강하고 임신하지 않은 성인의 종합 비타민 등 보조제와 심혈관 질환 및 암 위험에 대한 것이다.

연구 결과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위약(가짜 알약)을 복용하는 사람보다 암에 걸릴 위험이 7% 낮아졌다. 하지만 이 연구에는 짧은 추적관찰 기간 등 한계가 있었다.

질병예방특위는 새로운 권장 사항이 영양 결핍으로 알려졌거나 의심되는 사람,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임산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어 엽산을 섭취해야 하는 사람 등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 권장 사항은 ≪미국 의사협회지(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온라인판에 실렸고 미국 건강매체 ‘헬스데이’가 소개했다.

새로운 연구와 관련해 미국 의사협회지에 사설을 쓴 노스웨스턴대 의대 제니 지아 박사(일반내과 강사)는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는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만병통치약이 아니다”고 말했다.

비타민 대신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 심장병과 암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선별 검사에 관심을 쏟아야 된다고 그녀는 강조했다. 또 “비타민과 미네랄은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건강한 성인에게는 거의 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미시간대 메디컬센터 마크 모야드 박사(예방·대체 의학)는 “매일 복용하는 종합 비타민제는 암을 줄일 수 있으며, 비록 약간의 감소일지라도 작은 게 결코 아니다”고 말했다.

특히 비타민 보충제 업계를 대표하는 미국 ‘책임 있는 영양위원회(Council for Responsible Nutrition)’는 새로운 보고서에 문제를 제기했다.

이 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미국인은 여러 가지 주요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2020~2025년 미국인을 위한 식이 지침’이 칼슘, 칼륨, 식이섬유 및 비타민D의 부족한 섭취를 미국의 공중보건 문제로 확인했음을 상기시켰다.

‘책임 있는 영양위원회’ 안드레아 웡 부위원장은 “종합비타민은 노인들의 인지 저하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 제공: 코메디닷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0 Comments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포토 제목 날짜 조회
  • 베가스조아 추천: 테니스 클럽에서 무료로 잘치실때까지 1대1레슨 해드립니다!
    04.20
    404
  • 오늘 업데이트 된 라스베가스 최신 뉴스 14
    24 3시간전
    10:12
    24
  • 따끈따끈 이제 막 발행된 "스마일 뉴스" 신문을 배포 중에 있습니다~
    67 06.06
    06.06
    67
  • 볼링 치러 오세요~! 상금도 받아 가세요~~!!
    90 06.04
    06.04
    90
  • 라스베가스 한인 메디 케어 에이전트를 소개합니다!
    95 06.04
    06.04
    95
  • 라스베가스에서 "지진"
    115 06.04
    06.04
    115
  • 넘어졌다고 끝이 아니다! 낙상 사고의 권리를 찾는 방법!!
    77 06.04
    06.04
    77
  • 결정은 빠를수록 좋은 것이 아니라 맞을수록 의미가 있다
    65 06.04
    06.04
    65
  • 광주산부인과, 여성 건강을 위한 선택 아이마여성의원
    67 06.04
    06.04
    67
  • 1 자동차 보험 뭐 쓰세요? 1
    109 06.03
    06.03
    109
  • 오늘 업데이트 된 라스베가스 최신 뉴스 13
    106 06.02
    06.02
    106
  • 허준이 죽을때까지 당부한 10가지 건강비법
    95 05.31
    05.31
    95
  • 수에즈 운하 개통, 세계 해상 교통의 혁신
    177 05.30
    05.30
    177
  • 대화재 이후 런던 재건, 도시 구조의 변화
    211 05.30
    05.30
    211
  • 가상 어시스턴트 5명 즉시 모집
    107 05.30
    05.30
    107
  • 노르망디 상륙작전, 전세를 뒤집은 연합군의 반격
    420 05.30
    05.30
    420
  • 초기화
  • 날짜순
  • 조회순
  • 방문순
정렬
검색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Search

베가스조아 최신글
  • 1 수수료 부담없이 비지니스 운영 하세요 시장 최저 수수료 !!!!!
  • 2 수수료 없는 합법적인 CDP 비지니스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3 오늘 업데이트 된 라스베가스 최신 뉴스 14
  • 4 (칼럼)행복할 일만 남았습니다 . [필그림교회 남덕종목사]
  • 5 자체브랜드 수입유통회사에서 사세확장으로 LAS VEGAS 지사 세일즈 담당 직원 모집
  • 6 Business 운영, 아직도 여러 프로그램 쓰시나요
  • 7 미국 입국심사 대응 자료 패킷(POE Packet)
  • 8 서울대 출신 강사의 수학과외(무료 시범수업 있습니다.)
  • 9 6월 여름 맞이 세일!!! 노다운 리스 및 구입 스페셜 : 가지고 계신 차량 최고가격 매입 : 스페셜 차량 안내 213-808-2745
  • 10 깨끗하고 맛있는 미국산 한국 고춧가루 세일!
 
 
 
 
 
 
 
 
 
 
 
 
 
 
 
 
 
 
 
 
 
 
 
 
 
 
 
 
 
 
 
 
 
 
 
 
 
 
 
 
 
 
 
 
 
 
 
 
 
 
 
 
 
 
 
 
 
 
 
 
 
 
 
 
 
 
 
  • 사이트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공지사항
  • 이용안내
  • 문의하기
  • 모바일버전
  • 광고/제휴문의 : 702-556-2236 / vegasjoa@gmail.com / 대표 : Luis Cho
  • 라스베가스 한인사이트 베가스조아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 회원가입 정보찾기
MENU
홈으로
이벤트
업소록
1:1 문의
  뉴스
  • 핫이슈
  • 연예/스포츠
  • 로컬뉴스
  • 한인소식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요기어때
  • 진실의방
  • 구인구직
  • 벼룩시장
  • 렌트/리스
  • 동호회
  • 비지니스홍보
  컬럼
  • 부동산칼럼
  • 신앙과 삶
프로모션/업소할인
엔터테인먼트
  맛집소개
  • 양식
  • 한식
  • 일식
  • 중식
  • 디저트
  • 기타맛집
호텔정보
여행지정보
  생활정보
  • 알뜰정보
  • 운전면허
  • 유틸리티
  • 시민권준비
  • 학교/유학정보
업소록
STATS
  • 282 명현재 접속자
  • 14,763 명오늘 방문자
  • 21,911 명어제 방문자
  • 300,807 명최대 방문자
  • 13,352,452 명전체 방문자
  • 30,794 개전체 게시물
  • 6,299 개전체 댓글수
SEARCH
MEMBER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SERVICE
  • 자주하시는 질문(FAQ)
  • 1:1 문의
  • 새글모음
  • 현재접속자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