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이후 암 위험 반으로 줄이는 ‘황금조합’

0
vegasda
H
  • 자유게시판 > 오늘 업데이트 된 라스베가스 최신 뉴스 14
  • 자유게시판 > 따끈따끈 이제 막 발행된 "스마일 뉴스" 신문을 배포 …
  • 자유게시판 > 볼링 치러 오세요~! 상금도 받아 가세요~~!!
  • 자유게시판 > 라스베가스 한인 메디 케어 에이전트를 소개합니다!
  • 자유게시판 > 라스베가스에서 "지진"
  • 자유게시판 > 넘어졌다고 끝이 아니다! 낙상 사고의 권리를 찾는 방법!!
  • 자유게시판 > 결정은 빠를수록 좋은 것이 아니라 맞을수록 의미가 있다
  • 뉴스
    • 핫이슈
    • 연예/스포츠
    • 로컬뉴스
    • 한인소식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요기어때
    • 진실의방
    • 구인구직
    • 벼룩시장
    • 렌트/리스
    • 동호회
    • 비지니스홍보
  • 컬럼
    • 부동산칼럼
    • 신앙과 삶
  • 프로모션/업소할인
  • 엔터테인먼트
  • 맛집소개
    • 양식
    • 한식
    • 일식
    • 중식
    • 디저트
    • 기타맛집
  • 호텔정보
  • 여행지정보
  • 생활정보
    • 알뜰정보
    • 운전면허
    • 유틸리티
    • 시민권준비
    • 학교/유학정보
  • 업소록
 
 
 
  • 메인
  • 뉴스
  • 커뮤니티
  • 컬럼
  • 프로모션/업소할인
  • 엔터테인먼트
  • 맛집소개
  • 호텔정보
  • 여행지정보
  • 생활정보
  • 업소록
  • 자유게시판
  • 요기어때
  • 진실의방
  • 구인구직
  • 벼룩시장
  • 렌트/리스
  • 동호회
  • 비지니스홍보

70대 이후 암 위험 반으로 줄이는 ‘황금조합’

최고관리자 0 1067 2022.04.28 04:53

442f999b4b9ee243c30650175fc49827_1651146780_3269.jpg 

© 제공: 코메디닷컴3가지 치료법(비타민 D3, 오메가-3s, 가정운동) 모두 침습성 암의 위험에 대한 누적 이익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고용량 비타민 D와 오메가-3(Omega-3s), 집에서의 간단한 근력운동 프로그램(SHEP) 등 3가지 간단한 중재방법을 조합한 결과 70세 이상 건강한 성인의 암 위험을 61%까지 누적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침습적 암 예방을 위한 3가지 공중보건 조치를 결합했을 때 이점을 시험한 첫 번째 연구이다. 앞으로 추가 연구에 따라 노인의 암 예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과다.


서구에서는 암을 노화와 관련된 주요 질병으로 여긴다. 이는 노인 사망의 두번 째 주요 원인이고, 

대부분의 암에 걸릴 확률은 나이 들수록 증가하기 때문이다.


연구를 이끈 스위스 취리히 대학병원 헤이케 비쇼프-페라리 박사는 “금연과 자외선 차단과 같은 예방적 권고와 별도로, 암 예방에 초점을 맞춘 공중 보건의 노력은 제한적이었다”고 말했다. 중년과 노인에게 있어 예방을 위한 노력은 대부분 검사와 백신에 한정돼 있다는 것.


비타민 D, 오메가-3, 그리고 운동


기계론적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 D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 마찬가지로, 오메가-3는 정상 세포의 암 세포로의 전환을 억제할 수 있고, 운동은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염증을 감소시켜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3가지 간단한 개입의 효과를 단독으로 혹은 결합해서 입증하는 임상 연구는 드물었다.


연구팀은 날마다 고용량 비타민 D3와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하고 가정에서 운동 프로그램을 했을 때의 효과를 단독 혹은 조합으로 실험함으로써 침습적 암의 위험에 대한 지식 공백을 메꾸고자 했다.


간단한 치료의 조합


연구팀은 유럽 5개국(스위스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포르투갈)에서 2157명을 대상으로 3년 간 ‘DO-HEALTH’ 실험을 실시했다. 비쇼프-페라리 박사는 “우리의 목표는 잠재적으로 작은 부가적 이점을 활용하여 암 예방을 위한 유망한 치료의 조합을 테스트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새로운 암 치료법은 여러 가지 약을 결합해 암이 발달하는 여러 경로를 차단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우리는 이 개념을 암 예방으로 바꾸었다”고 덧붙였다.


참여자들은 8개 그룹으로 무작위로 분류됐다. 1번 그룹은 하루에 비타민 D3는 2000 IU(노인의 현재 권장량은 하루 800 IU), 오메가-3는 1g 섭취하고 일주일에 3번 운동을 했다. 2번 그룹은 비타민 D3와 오메가-3만 섭취하고, 3번 그룹은 비타민 D3와 가정운동을 했다. 4번 그룹은 오메가-3와 가정 운동의 조합을 실시했다. 5번 그룹은 비타민 D3, 6번 그룹은 오메가-3, 7번 그룹은 가정운동을 각기 시행했다. 마지막 그룹은 위약을 받았다.


참여자들은 3개월마다 확인 전화를 받았다. 연구팀은 이들에 대한 건강과 기능 검사를 기준시점과 1년차, 2년차, 3년차에 실시했다.


침습성 암의 예방


그 결과 3가지 치료법(비타민 D3, 오메가-3s, 가정운동) 모두 침습성 암의 위험에 대한 누적 이익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각각의 치료법은 단독으로 작은 편익을 제공하지만, 3가지 치료법을 결합했을 때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이점을 나타냈으며 전반적인 암 위험이 61% 감소했다.

비쇼프-페라리 박사는 “이는 날마다 비타민 D3, 오메가-3, 간단한 가정용 운동 프로그램을 조합하는 것이 건강하고 활동적 70세 이상 사람들의 침습성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음을 보여준 첫 무작위 대조 실험”이라고 말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0 Comments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포토 제목 날짜 조회
  • 베가스조아 추천: 테니스 클럽에서 무료로 잘치실때까지 1대1레슨 해드립니다!
    04.20
    407
  • 오늘 업데이트 된 라스베가스 최신 뉴스 14
    29 6시간전
    10:12
    29
  • 따끈따끈 이제 막 발행된 "스마일 뉴스" 신문을 배포 중에 있습니다~
    69 06.06
    06.06
    69
  • 볼링 치러 오세요~! 상금도 받아 가세요~~!!
    94 06.04
    06.04
    94
  • 라스베가스 한인 메디 케어 에이전트를 소개합니다!
    103 06.04
    06.04
    103
  • 라스베가스에서 "지진"
    119 06.04
    06.04
    119
  • 넘어졌다고 끝이 아니다! 낙상 사고의 권리를 찾는 방법!!
    83 06.04
    06.04
    83
  • 결정은 빠를수록 좋은 것이 아니라 맞을수록 의미가 있다
    65 06.04
    06.04
    65
  • 광주산부인과, 여성 건강을 위한 선택 아이마여성의원
    69 06.04
    06.04
    69
  • 1 자동차 보험 뭐 쓰세요? 1
    110 06.03
    06.03
    110
  • 오늘 업데이트 된 라스베가스 최신 뉴스 13
    108 06.02
    06.02
    108
  • 허준이 죽을때까지 당부한 10가지 건강비법
    97 05.31
    05.31
    97
  • 수에즈 운하 개통, 세계 해상 교통의 혁신
    180 05.30
    05.30
    180
  • 대화재 이후 런던 재건, 도시 구조의 변화
    212 05.30
    05.30
    212
  • 가상 어시스턴트 5명 즉시 모집
    107 05.30
    05.30
    107
  • 노르망디 상륙작전, 전세를 뒤집은 연합군의 반격
    423 05.30
    05.30
    423
  • 초기화
  • 날짜순
  • 조회순
  • 방문순
정렬
검색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Search

베가스조아 최신글
  • 1 수수료 부담없이 비지니스 운영 하세요 시장 최저 수수료 !!!!!
  • 2 수수료 없는 합법적인 CDP 비지니스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3 오늘 업데이트 된 라스베가스 최신 뉴스 14
  • 4 (칼럼)행복할 일만 남았습니다 . [필그림교회 남덕종목사]
  • 5 자체브랜드 수입유통회사에서 사세확장으로 LAS VEGAS 지사 세일즈 담당 직원 모집
  • 6 Business 운영, 아직도 여러 프로그램 쓰시나요
  • 7 미국 입국심사 대응 자료 패킷(POE Packet)
  • 8 서울대 출신 강사의 수학과외(무료 시범수업 있습니다.)
  • 9 6월 여름 맞이 세일!!! 노다운 리스 및 구입 스페셜 : 가지고 계신 차량 최고가격 매입 : 스페셜 차량 안내 213-808-2745
  • 10 깨끗하고 맛있는 미국산 한국 고춧가루 세일!
 
 
 
 
 
 
 
 
 
 
 
 
 
 
 
 
 
 
 
 
 
 
 
 
 
 
 
 
 
 
 
 
 
 
 
 
 
 
 
 
 
 
 
 
 
 
 
 
 
 
 
 
 
 
 
 
 
 
 
 
 
 
 
 
 
 
 
  • 사이트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공지사항
  • 이용안내
  • 문의하기
  • 모바일버전
  • 광고/제휴문의 : 702-556-2236 / vegasjoa@gmail.com / 대표 : Luis Cho
  • 라스베가스 한인사이트 베가스조아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 회원가입 정보찾기
MENU
홈으로
이벤트
업소록
1:1 문의
  뉴스
  • 핫이슈
  • 연예/스포츠
  • 로컬뉴스
  • 한인소식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요기어때
  • 진실의방
  • 구인구직
  • 벼룩시장
  • 렌트/리스
  • 동호회
  • 비지니스홍보
  컬럼
  • 부동산칼럼
  • 신앙과 삶
프로모션/업소할인
엔터테인먼트
  맛집소개
  • 양식
  • 한식
  • 일식
  • 중식
  • 디저트
  • 기타맛집
호텔정보
여행지정보
  생활정보
  • 알뜰정보
  • 운전면허
  • 유틸리티
  • 시민권준비
  • 학교/유학정보
업소록
STATS
  • 454 명현재 접속자
  • 17,053 명오늘 방문자
  • 21,911 명어제 방문자
  • 300,807 명최대 방문자
  • 13,354,742 명전체 방문자
  • 30,794 개전체 게시물
  • 6,299 개전체 댓글수
SEARCH
MEMBER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SERVICE
  • 자주하시는 질문(FAQ)
  • 1:1 문의
  • 새글모음
  • 현재접속자
  • 0